온라인 마케팅 시작은 ' SEO | 검색 엔진 최적화 '가 최우선

  1. Home
  2. moremoney24

온라인 마케팅 시작은 ' SEO | 검색 엔진 최적화 '가 최우선

온라인 마케팅 시작은 ' SEO | 검색 엔진 최적화 '가 최우선

온라인 마케팅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1) 키워드 리서치: 키워드 리서치 단계에서는 마케팅 하고자 하는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추출하고, 전략 키워드를 선별하는 단계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웹마스터 툴, 애드워즈 등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키워드를 리서치하실 수 있습니다.2) 키워드 분류: 이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기준으로 전략 키워드를 선정하느냐 인데요. 월간 검색 볼륨, 구매 단계별, 상품명/회사명, 고객의 속성 등에 따라 분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전략 키워드는 고정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기/비정기적으로 상황 변화를 반영해 선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3) 콘텐츠 리서치: 콘텐츠 리서치의 핵심은 각 전략 키워드에 대응하는 콘텐츠 보유 현황을 파악하는 것인데요. 이 때 미디어들의 특성에 따라 온드/언드/페이드로 분류하여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4) 콘텐츠 제작: 콘텐츠를 제작 및 발굴하는 단계인데요. 단순하게 검색엔진 상위에 올라가기 위한 관점이 아니라, 콘텐츠를 소비하는 고객 입장에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5) 콘텐츠 최적화(SEO 내부대책): 앞선 단계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바로 공개하지 않고, 콘텐츠가 전략 키워드에 관해 SEO적으로 최적화되어 있는지 점검하는 단계입니다. 주의할 것은 키워드를 자주 반복해서 쓰는 대신, 특정 테마를 이야기할 때 전략 키워드와 자주 언급될 개연성 높은 키워드들을 풍부하게 사용해서 글을 쓰는 것입니다.6) 사이트 최적화: 콘텐츠가 위치한 웹페이지에 SEO 내부대책 뿐 아니라, 해당 도메인에 대한 최적화를 작업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는 한 번에 모두 바꿔야 하는 것은 아니며, 지속적으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7) SEO 외부대책: 궁극적인 외부대책은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사람들이 많이 추천하고, 인용하게 하는 것입니다.8) 모니터링 및 평가를 통한 피드백: 마지막 단계에서 필요한 것은, 모니터링으로 취합한 결과를 통해 평가를 내리고 개선할 방법을 찾아 이를 다시 프로세스에 반영하는 선순환을 만드는 것입니다.SEO의 첫 단계는 구글, 네이버 등 타겟팅 하고 있는 검색엔진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홈페이지 내 콘텐츠를 검색봇이 잘 인식해 수집해갈 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의 경우, 블로그/카페/지식인 위주로 콘텐츠가 노출되기 때문에 독립적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로는 노출이 쉽지 않습니다. 즉, 동일한 내용의 콘텐츠라도 네이버 서비스 내에 자리잡은 콘텐츠가 네이버 밖 홈페이지에 위치한 콘텐츠보다 검색 결과 상위에 더 잘 노출된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웹 기반 채널을 활용하여 회사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메시지를 잠재 고객에게 전파하는 방법입니다.온라인 마케팅의 목표는 사람들이 쇼핑, 글 읽기, 영상 시청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것입니다.온라인 마케팅은 요즘 대부분의 회사 광고 전략을 지배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도대체 어떤 이점들이 있길래 많은 회사들이 집중하는 것일까요? 온라인 마케팅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저렴한 비용: 오프라인 마케팅에 비해 온라인 마케팅이 더 저렴한 경향이 있습니다. 예산이 적은 새로운 브랜드는 특히 소셜 미디어와 같은 일부 방법을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타겟 고객에게 쉽게 도달 할 수 있습니다.손쉬운 퍼포먼스 측정 및 분석의 용이함: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분석툴을 이용한다면 온라인 광고 및 마케팅의 실적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분석을 통해 타겟층을 정의하거나 퍼포먼스가 좋은 콘텐츠 종류를 알아낼 수 있고, 더욱 더 효율적인 결과를 얻는 방법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장기 노출: SEO 및 일부 스폰서 광고를 포함하여 특정 유형의 온라인 마케팅은 오랜기간 지속될 것입니다. 초기 비용으로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가성비가 좋습니다.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 가능: SEO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 광고 등의 방법을 통해서 현저히 많은 수의 사람들에게 도달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