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운동 혈압낮추는 운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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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 운동 혈압낮추는 운동방법

고혈압 운동 혈압낮추는 운동방법
고혈압 운동 혈압낮추는 운동방법

???고혈압에 좋은 운동 어떻게 해야할까???혈압은 우리몸의 혈액을 보내기 위해서 필요한 혈관내의 압력을 의미합니다.?고혈압은 혈압이 높다는 걸 뜻하는데요. 혈압이 높게 되면 뇌졸중이나 심부전증과 같은 심혈관질환이나 뇌혈관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조기에 관리를 해주는 지혜가 필요해요.??고혈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과 함께 기본적으로 운동이 필요하며, 자신의 상태에 따라서 약물 복용도 고려해보셔야해요.?운동은 고혈압 뿐만 아니라 우리몸을 건강하게 하는데 반드시 필요합니다.?고혈압의 경우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혈압을 낮출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도 낮출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체중감소를 통해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심기능이 좋아져 혈압 또한 낮출 수 있어요.??평소 운동을 꾸준히 하신 분들에게는 해당되지 않겠지만 운동을 안하셨던 분들은 꾸준한 운동을 통해 수축기 혈압을 10mmHg정도 낮출 수 있습니다.?합병증이 없는 분들은 별도의 검사를 받지 않으셔도 운동량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합병증이 있는 경우에는 운동부하 검사 등 의전문의와 함께 정밀검사를 받아본 후 진행을 하시고, 운동 후 꾸준하게 평가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연세가 많은 분들이나 운동 능력이 떨어지는 분들은 낮은 수준의 운동 강도에서 운동을 시작하실 수 있으며, 낮은 운동강도로 운동을 하시더라도 높은 강도의 운동만큼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만약 혈압 수치가 180/110mmHg이상의 높은 혈압이시라면 약물치료를 기본적으로 하시고, 약물치료로 인해 혈압을 어느정도 조절한 후 저항성 운동을 하시는걸 권장합니다.??-혈압이 완전하게 조절될때까지 혈압약 용량은 줄이지 않기-운동 시작 후 3~4개월 이후에는 항고혈압제를 서서히 줄일 수 있습니다.-주당 700kcal를 소모할 수 있도록 초기목표를 잡으시고 장기적으로는 2천kcal를 소모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세요.-저항성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함께 하세요-근력향상이 필요하기 때문에 써키트 트레이닝도 함께 하는게 도움이 됩니다.??하루 이틀 해서 효과를 볼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꾸준하게 계속 하시는게 중요하며,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서 운동을 하지 않아야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의사의 상담을 통해 개선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어요.?고혈압의 좋은 운동으로는 유산소 운동을 꼽을 수 있으며, 조깅이나 걷기, 수영, 자전거 등이 도움이 됩니다. 다만 단 시간에 격렬한 힘을쓰게 되는 운동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매일 운동을 해주시는게 좋겠지만, 기본적으로 주 3~5회이상 꾸준하게 해주시는게 중요하며, 운동시간은 최소 30분에서 60분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요.??유산소 운동은 하루 150kcal를 소모해야 하며 낮은 강도의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더 많은 시간을 운동하시기 바랍니다.?150kcal를 소모하기 위해 필요한 운동량-유리닦기 마루닦기 45~60분-걷기 35분, 농구 30분, 자전거타기 30분-빠른걷기 20분, 수영 20분, 조깅 20분, 뛰기 15분-계단오르기 1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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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 등록일:2020.01.23
  • 글 수집일:2020.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