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릅관절에 좋은 음식 BEST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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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릅관절에 좋은 음식 BEST8

무릅관절에 좋은 음식 BEST8
무릅관절에 좋은 음식 BEST8

안녕하세요. 비트윈입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지고 또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질환인 퇴행성 관절염으로 고생하고 계신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관절염 치료와 재활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증상이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하면서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무릎통증을 유발하는 퇴행성 관절염은 쿠션 역할을 하면서 뼈와의 마찰을 막아주는 관절 연골이 마모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신체적 퇴화로 인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이지만, 연령대와 상관없이 좋지 않은 자세와 생활 습관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평소 바른 자세와 생활 식단 관리를 통해서 퇴행성 관절염이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럼 무릎관절 연골에 좋은 음식 8가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생선생선은 육류와 달리 적정량의 칼로리와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관절 문제가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기름진 생선에게 포함된 고품질 단백질은 연골을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답니다. 또 생선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세포 조직의 염증을 낮춰주고, 세포에 손상을 입히는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방화벽 형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연어, 고등어, 참치, 송어, 청어 등의 기름진 생선을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2. 당근당근에는 카로틴성분이라는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로틴 성분은 관절 연골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서 관절 통증의 위험을 경감시켜줍니다. 또한, 당근에 포함된 무기질은 손상된 조직의 재생과 염증 완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뼈의 성장을 촉진하고 건강한 세포 기능을 도와 감염을 막아주는 비타민A의 함량도 높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당근을 섭취하셔서 건강한 관절을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3. 두부두부에는 항산화 물질과 칼슘의 함량이 높아서 무릎 통증 완화에 좋습니다. 두부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은 뼈의 조직을 새롭게 형성해주며 손상을 낮춰주는 역할을 해줘서 뼈와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두부에 함유된 사포닌 상분은 지방산의 산화를 막아주고 노화를 방지해주기도 합니다.? ?4.멸치멸치는 풍부한 비타민C와 칼슘,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가엥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멸치의 오메가3는 관절의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몸속 염증의 원인이 될수 있는 나쁜콜레스테롤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성장발육에도 좋고, 여성분들의 골다공증 예방, 관절염 예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5.부추감기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부추는 관절건강과 관절염에 효과가 좋은 MSM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유황이라 불리우는 MSM은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을 생산해 관절염에 도움을 주는 천연 유황으로 무릎 관절과 연골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MSM은 항염증 작용으로 세포와 인대, 연골 등 결합 조직에 필수적인 영양을 공급해주며 염증관련 물질을 감소시킵니다. 또 통증 감소효과가 있어 류마티스 관절염, 섬유근통 등에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칼슘과 MSM으로 만들어진 건강보조식품 호관원 알아보기무릎관절에 좋은 영양제 관절통치 호락 알아보기 6.흰 우유전 세계 평균에 비해 한국인들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분은 리보플라빈과 칼슘이라고 합니다. 리보플라빈은 비타민B군 중 하나로 몸 속 물질대사가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무릎 관절연골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칼슘과 리보플라빈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우유가 가장 적합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매일 아침 하루 한 컵 정도 신선한 우유를 드시는게 좋습니다. 7.현미와 잡곡우리나라 사람들은 흰쌀밥을 주로 드시는데요. 흰쌀은 도정 과정을 거치면서 다양한 영양소가 파괴됩니다. 고로 우리가 가장 일반적으로 먹는 흰쌀은 비타만E, 비타민B군, 섬유질, 마그네슘 등이 파괴된 상태이기 때문에 현미나 잡곡이 들어간 밥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의 쌀겨와 배아에는 필수 영양소 비타민, 식이섬유, 각종 미네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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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 등록일:2019.10.26
  • 글 수집일:2020.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