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이 풍부한 식품 BEST6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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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슘이 풍부한 식품 BEST6 알아보기

칼슘이 풍부한 식품 BEST6  알아보기
칼슘이 풍부한 식품 BEST6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비트윈입니다. 우리 몸 속을 구성하는 중추가 바로 뼈입니다. 그리고 뼈를 구성하는 요소가 바로 칼슘인데요. 칼슘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알아보기 전에 칼슘에 관련된 상식을 먼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우리 몸에서 칼슘이 하는 일은? 칼슘은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주요 무기질입니다. 뿐만 아니라 신경전달, 혈액응고, 근육 이완 및 수축 등 체내에서 여러가지 조절 기능에도 관여를 합니다만, 몸속 칼슘의 99% 이상은 뼈와 치아에 들어있고, 나머지 1%가량이 혈액과 근육, 기타조직 등에 들어갑니다.?뼈건강을 위해서 칼슘을 충분히 섭취해주면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근육을 시켜서 근육경련도 예방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심혈관질환 발생도 줄이게 됩니다.?우리 몸에서 칼슘이 부족할때는? 우리 몸에서 칼슘이 부족하면 여러가지 질환이 생길수 있습니다. 폐경이후의 여성이나 고령 남성은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고, 성장기 아이는 뼈 형성에 나쁜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또한, 손발저림, 치아우식증, 관절염, 근육경련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칼슘을 많이 섭취하면 중금속 배출이 된다고?사실입니다. 요즘 체내에 중금속이 쌓인다는 뉴스 많이 나오죠. 하지만 칼슘을 많이 섭취하면 뼈에 중금속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칼슘이 납이나 카드뮴 등의 중금속의 배출을 원할하게 도와주고 독성 미네랄 수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은 시대에는 충분한 칼슘섭취가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칼슘이 풍부한 식품 BEST6칼슘이 풍부한 음식 1.시금치뽀빠이의 채소로 유명한 시금치에는 칼슘이 풍부합니다. 시금치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철분 등 미네랄이 풍부한데요. 칼슘과 마그네슘은 뼈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철분은 혈액에 산소를 공급하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또한 시금치에는 엽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엽사는 신경안정과 심장병 예방, 항암에도 도움이 됩니다.시금치는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데요. 시금치 뿌리의 붉은 부분에는 뼈 형성에 도움이 되는 망간이 들어있으니 버리지 말고 드시는게 좋습니다.?2.우유?칼슘하면 우유를 빼 놓을 수 없죠. 어렸을때 키가 크기 위해서는 우유를 많이 먹는다라고 하잖아요. 우유에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칼슘이 풍부하기도 하지만 소화흡수율이 매우 높다는 점도 우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유를 섭취하면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고, 근육경련과 관절통을 예방하며, 불안, 초조 등 심리안정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B2와 단백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한다면 우유를 꾸준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만약 우유의 맛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꿀이나 미숫가루 등을 넣어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3.뱅어포?뱅어포는 실치를 말려서 만든 건어물입니다. 멸치와 더불어 칼슘의 보고라고 할 수 있는데요. 멸치보다 함유랑은 더 많다고 합니다. 뱅어포에는 칼슘 이외에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데 그 중에서 핵산이라는게 있습니다. 핵산은 백내장을 예방하는 성분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래서 백내장을 예방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4.멸치뱅어포와 더불어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게 바로 멸치입니다. 마른 멸치가 생멸치보다 칼슘함유량이 3배이상 더 높습니다. 그래서 멸치를 많이 드시면 골다공증 예방과 대사증후군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혈액의 산성화를 막고 신경전달을 원할하게 해주기 때문에 우울증이나 불면증에도 도움이 됩니다.?다만 멸치는 우유에 비해서 칼슘 흡수율이 떨어지는데요. 칼슘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비타민D가 필요합니다. 비타민D는 영양제로 채우거나 낮에 자외선을 쬐면 몸속에서 생성되기도 합니다.?5.치즈?치즈는 우유로 만든 고칼슘 고단백 식품입니다. 유제품이기 때문에 역시 칼슘이 풍부하며, 성장기 어린이와 갱년기 여성에게 필요한 식품입니다. 칼슘도 우유처럼 소화흡수율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필수영양소인 단백질이 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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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 등록일:2019.11.13
  • 글 수집일:2020.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