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의 효능과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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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의 효능과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

비타민D의 효능과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
비타민D의 효능과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

?뼈건강을 위해서는 칼슘과 함께 반드시 보충해야할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D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타민D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비타민D의 효능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서 인농도와 혈중 칼슘을 높이며,뼈의 밀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골밀도가 높아지면 골절과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비타민D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비타민D의 도움으로 백혈구는 염증 물질을 제거하고 바이러스와 세균을 없애는 면역효과가 발휘됩니다. 그리고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비타민D가 많은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체중감량에 더 효과적이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마지막으로 비타민D는 행복감을 높여주는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 합성에도 관여하는데요. 그래서 비타민D가 풍부하면 우울감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비타민D는 몸에서 자체생성된다고?비타민D는 조금 특이하게 생성하는데요. 햇볕을 통해 피부에서 합성됩니다. 비타민D를 충분히 합성하려면 하루에 최소 15분 이상 햇볕을 쫴야하구요. 햇볕을 쬔 2개월 후부터 몸에서 비타민D가 생성됩니다. 햇볕을 쬐는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2시 사이가 적당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안됩니다. 직장인이라면 점심시간에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1.계란 : 계란은 노란자에 20IU정도의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D의 함유량으로만 보면 많다고 할 수 없지만,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고, 레시틴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기 때문에 겨울철 영양공급원으로 좋습니다.?2.등푸른 생선 :연어나 고등어처럼 각종 등푸른 생선은 비타민D와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고등어 1마리를 섭취하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D의 권장량을 채울 수 있구요. 오메가3의 경우에는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등푸른 생선을 드시면 오메가3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특히 연어는 비타민D가 매우 풍부한 식품입니다. 100g당 비타민D 함량이 우유의 8배, 달걀의 10배라는 미국 농부부의 발표도 있습니다.?3.버섯 : 버섯은 비타민D가 많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특히 말린 표고버섯은 생표고버섯에 비해서 10가량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D를 섭취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각종 버셧류를 챙겨드시기 바랍니다.?4.우유 : 우유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에서도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칼슘과 더불어 비타민D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유 200ml기준으로 100IU가 함유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우유는 다른 식품에 비해서 칼슘흡수율이 높은 식품이기도 합니다.?스테로이드 복용하시는 분 필독여러가지 이유로 스테로이드제를 복용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런 분들은 비타민D를 충분히 보충해주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스테로이드제가 뼈를 생성하는 조골세포를 방해해서 뼈 밀도를 낮아지게 하기 때문인데요. 비타민D와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꼭 섭취하셔서 뼈건강도 함께 챙기시기 바랍니다.?비타민D와 관련된 글 더보기 여성 폐경 이후 골다공증 위험을 줄이는 4가지 방법 - 건강과 영양 매거진 골다공증은 뼛속에 구멍이 생긴다는 뜻으로 뼈의 양이 줄어들어 뼈가 얇아지고 약해져서 잘 부러지는 병입니다.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폐경이후에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 글에서는 폐경시기에 있는 여성분들이 골다공증 위험을 줄이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healthzin.com 칼슘이 풍부한 음식 BEST6 - 건강과 영양 매거진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칼슘. 칼슘이 하는일과 칼슘이 부족할 때, 칼슘이 풍부한 음식 6가지 (시금치, 우유, 뱅어포, 멸치, 치즈, 배추)를 소개해드립니다. 또한 칼슘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도 소개해드립니다. healthzi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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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 등록일:2019.11.15
  • 글 수집일:2020.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