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륨의 효능과 칼륨이 풍부한 음식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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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륨의 효능과 칼륨이 풍부한 음식식품

칼륨의 효능과 칼륨이 풍부한 음식식품
칼륨의 효능과 칼륨이 풍부한 음식식품

1.칼륨의 효능칼륨은 미네랄의 일종으로 주로 세포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체내에서 나트륨과 함께 작용하면서 수분의 양과 산, 알칼리 균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근육세포에서 근육의 수축과 이완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그래서 근육이 정상적으로 수축이완하기 위해서는 칼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또한 몸속에서 나트륨을 효율적으로 배출하게 하는 것도 칼륨의 효능중 하나입니다. 몸속에 나트륨이 많으면 고혈압이 오거나 몸이 붓게 되는데요. 칼륨은 나트륨이 신장에서 흡수되지 않도록 억제하며 원활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도 합니다.그리고 에너지 대사를 조절하거나 세포막을 정상적으로 기능하게 하거나 신경계의 균형을 담당하는 역할도 하는데요. 다양한 생리적 기능이 있기 때문에 칼륨은 인체의 모든 운동 기능을 담당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2.칼륨이 부족하다면만약 우리 몸속에서 칼륨이 부족하다면 인체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산소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무기력감이 들거나 소화기능이 떨어지고 불면증과 불안증세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피로과민근육경련체중증가혈압상승셀룰라이트증가그래서 피로나 과민증세이 나타날 수 있구요. 나트륨이 많아지기 때문에 혈압이 증가하며 셀룰라이트도 증가하게 됩니다. 또 근육에서 칼륨이 부족하면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 있으며, 체중증가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식품 - 아보카도 3.칼륨이 풍부한 음식칼륨은 과일이나 채소에 풍부하게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감자, 토마토, 바나나, 오렌지, 딸기, 복숭아, 시금치, 콩, 대추, 아보카도, 버섯 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제품, 통곡물, 육류, 생선 등에도 칼륨이 풍부하게 있습니다. 다만. 칼륨은 가공을 하면 할수록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칼륨을 제대로 보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공식품보다는 천연식품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하루 칼륨 권장량이 있는데요. 가능하면 칼륨과 나트륨의 섭취량 비율을 1:1로 맞추기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나트륨섭취가 많은 국가이다보니 하루에 약 3500mg정도는 드셔야 한다고 합니다.?4.칼륨이 과잉섭취 되면칼륨과 나트륨은 1:1 비율이 적당하다고 했죠. 과유불급이라고 칼륨이 과도하게 섭취해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복통이나 심장질활은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장이 약할 경우에는 칼륨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아서 혈액에 쌓이게 되기 때문에, 신장이 약하신 분들이라면 칼륨 섭취량을 조절해야합니다.? 고혈압과 비만, 치매를 예방하는 저염식 나트륨 줄이는 5가지 방법 - 건강과 영양 매거진 한국인의 나트륨 섭취량은 하루평균 3669mg이지만, who의 1일 나트륨 섭취 권고량은 2000mg으로 우리국민의 나트륨 섭취량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나트륨을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고혈압 비만 심장질환 뇌질환 등 심혈관질환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나트륨 섭취를 줄여야합니다 healthzin.com 고혈압 낮추는 방법 생활습관 5가지 - 건강과 영양 매거진 고혈압을 낮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일상생활 속에서도 가능한 혈압 낮추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또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들도 참고해서 건강한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healthzi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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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 등록일:2019.11.16
  • 글 수집일:2020.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