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관절염에 좋은 음식 Best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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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마티스관절염에 좋은 음식 Best10

류마티스관절염에 좋은 음식 Best10
류마티스관절염에 좋은 음식 Best10

류마티스 관절염은 체내의 면역체계 오류로 류마티스 안지나 염증 반응물질이 흘러다니면서 몸을 공격하여 관절 내에 염증이 발생하고 통증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그래서 손가락, 손목, 무릎, 발가락 등 말초 관절에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퇴행성관절염과의 차이는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부분만 아프지만 류마티스관절염은 몸 이곳저곳이 아프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류마티스관절염에 좋은 음식1.매일 사과 1개씩 드세요. 사과에는 알레르기, 암, 염증,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항산화 물질이 여러종류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2. 오렌지, 귤, 자몽등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들에도 항산화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무릎의 골관절염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3.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물질은 물론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입니다. 류마티스관절염에도 좋으며,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혈압을 낮추고 항암효과도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뼈건강에 도움을 주며 다양한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4. 우유는 칼슘이 풍부하며 칼슘흡수율이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매일 매일 드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우유만 먹기 부담스럽다면 씨리얼을 넣어서 드셔도 되구요. 유제품(치즈, 요거트 등)을 드시는것도 좋습니다.5. 녹차 역시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4잔정도 마시면 류마티스 관절염의 발병과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6. 붉은 토마토에는 리포핀이라는 물질이 나오는데요. 리코핀은 강력한 항산화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관절염은 물론 여러 종류의 노화질환과 암예방에 효과적입니다.7. 시금치에는 철분과 엽산 그리고 망간과 항산화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류마티스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8. 당근에도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비타민A와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습니다.9. 등푸른생선은 오메가3가 풍부하고 관절통증 염증을 완화시켜주며 콜레스테롤을 제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10. 수육이나 장조림 등 기름이 없는 담백한 고기를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퇴행성관절염과 류마티스관절염의 차이 - 건강과 영양 매거진 퇴행성관절염은 관절부위에만 증상이 나타나는 반면, 류마티스관절염은 몸 전체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도대체 왜 그럴까요? 퇴행성관절염과 류마티스관절염 차이가 궁금하시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healthzin.com 겨울철 관절건강을 지키기 위한 생활수칙 6가지 - 건강과 영양 매거진 겨울철 건강한 관절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적절한 실내온도를 유지해주세요. 가급적이면 무리한 동작을 피하세요.하루 30분 이상 가벼운 운동은 관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적당한 체중유지에 신경을 써주는게 좋습니다.찜질은 관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술과 담배는 가급적 멀리하세요. healthzi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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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 등록일:2019.11.17
  • 글 수집일:2020.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