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에 좋은 트립토판과 멜라토닌이 풍부한 7가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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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에 좋은 트립토판과 멜라토닌이 풍부한 7가지 음식

불면증에 좋은 트립토판과 멜라토닌이 풍부한 7가지 음식
불면증에 좋은 트립토판과 멜라토닌이 풍부한 7가지 음식

?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숙면을 취하는 것은 피로해소와 면역력 증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삶의 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불면증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요.불면증 개선을 하기 위해서는 작은 생활습관들부터 바꾸고 잠을 잘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서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과 운동 그리고 불면증에 좋은 음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잘 먹고 충분히 활동하고 편안하게 잠들수 있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수면장애의 정의와 수면장애의 5가지 종류 - 건강과 영양 매거진 수면장애란 건강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있음에도 낮 동안에 각성을 유지하지 못하는 상태 등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불면증, 과면증, 기면증, 하지불안증후군,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이 있으며, 이외에도 더 다양한 수면장애가 있습니다. healthzin.com?멜라토닌을 함유한 천연식품불면증과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을 많이 함유한 식품이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뇌의 송과선이라는 기관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수면주기르 포함한 생체리듬을 조절하는데, 멜라토닌의 분비량이 많아지면 깊은 잠에 빠져들고, 적어지면 잠에서 깨어나게 되거든요. 그래서 멜라토닌을 많이 함유한 음식을 섭취하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1.상추 : 상추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락투세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진정효과와 최면, 진해효과가 있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상추의 잎을 잘 씹어먹으면 긴장이 해소되고 편안한 기분을 유도합니다. 특히 상추 끝부분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끝부분을 잘 씻어서 드시면 좋습니다.?2.셀러리 : 셀러리에도 멜라토닌이 들어있습니다. 수면이 불규칙하거나 각종 스트레스나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멜라토닌 분비가 원할하지 않기 때문에 셀러리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셀러리 잎에는 비타민A, 엽산, 마그네슘도 풍부해서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3.체리: 체리에도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멜라토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말린 체리 100g에는 멜라토닌 7mg이 들어있어서 불면증으로 잠을 이루지 못할때 드시면 수면시간과 수면의 질을 모두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불면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드시면 도움이 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4.호두 : 호두에도 멜라토닌 성분이풍부합니다. 평소에 호두를 충분히 섭취해주면 혈중 멜라토닌 함량이 3배까지 증가한다고 하네요. 또한 대뇌 조직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불면증과 건망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호두를 충분히 섭취해주면 수면 패턴이 개선되고 규칙적인 수면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트립토판이 함유된 음식트립토판은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뇌를 진정시켜주고, 꿈을 꾸지 않은 깊은 수면 상태를 유도하는 성질이 있어서 ‘몸 안의 수면제’로 알려져 있습니다.?1.따뜻한 우유 : 우유에는 단백질이 많고 칼슘이 풍부하지요. 필수 영양소가 들어있어서 많이들 드시기도 합니다. 이 우유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신경 안정 역할을 하여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잠들기 전 따뜻하게 데워서 드시면 위도 편안해지고 잠도 잘 오실거에요.?2.바나나 : 바나나에는 칼륨과 근육이완제인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수면 촉진 아미노산인 트립토판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나나를 통해서 섭취한 트립토판이 뇌에 도달하는 데에는 1시간 정도 걸립니다. 그래서 수면 1~2시간 전에 바나라를 섭취해주면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3.꿀 : 꿀에 들어있는 천연당분은 인슐린 수치를 올려주어서 수면을 유도한 트리토판이 뇌 속으로 더 쉽게 들어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우유나 바나나와 함께 드시면 시너지효과가 날 수 있겠죠?멜라토닌과 트리토판 이외에도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도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신경전달 기능을 도와 숙면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한 기능성원료 감태추출물?감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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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 등록일:2019.11.23
  • 글 수집일:2020.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