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시고 잠 안올때 해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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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 마시고 잠 안올때 해결방법

술 마시고 잠 안올때 해결방법
술 마시고 잠 안올때 해결방법

ⓒ maddibazzocco, 출처 Unsplash 술을 마시면 잠을 자는 사람도 있지만 오히려 잠을 못이루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사실 술을 마시면 술이 몸에 있는 신체기관을 깨우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심장 박동수를 올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잠이 안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이 들기 전에 꾸준하게 스트레칭을 해주면 몸의 긴장이 풀리고 잠을 자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구요. 또, 잠들기 30분 전에 따뜻한 우유를 드시는 것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우유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신경 안정 역할도 하기 때문에 숙면에 도움을 주거든요. ? 불면증에 좋은 트립토판과 멜라토닌이 풍부한 7가지 음식 - 건강과 영양 매거진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숙면을 취하는 것은 피로해서와 면역력 증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불면증 개선과 숙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과 트립토판이 풍부한 음식을 정리해봤습니다. 불면증 개선을 원하신다면 작은 식습관과 생활습관부터 고쳐보시기 바랍니다. healthzin.com그리고 잠이 안온다고 술을 마셔서 잠들려고 하는 것은 더욱 좋지 않습니다. 습관이 되기 때문인데요. 위 글을 보시면 숙면에 도움되는 음식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잠 들기 전이나 평소 생활에서 챙겨서 드셔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들이다보니 평소에 잘 구비해놓고 잠들기전에 가볍게 드시면 스트레스 해소와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거든요.?그리고 평소에 잠을 잘 못이루시는 분들은 술, 커피 등은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커피는 오전에만 드신다거나 하는 방향으로 생활습관을 바꾸시면 잠드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또, 잠자리에 들때에는 스마트폰을 가급적 멀리 두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gndrmb
  • 라라라
  • 글 등록일:2019.12.03
  • 글 수집일:2020.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