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우울증, 치매예방에 좋은 호두의 8가지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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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 우울증, 치매예방에 좋은 호두의 8가지 효능

불면증, 우울증, 치매예방에 좋은 호두의 8가지 효능
불면증, 우울증, 치매예방에 좋은 호두의 8가지 효능

호두는 뇌세포를 보호하는 콜린과 오메가3가 풍부해서 치매예방과 불면증 그리고 건망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심장건강과 피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왜냐하면 호두의 단백질과 비타민E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명경화 진행을 억제해주거든요. 그럼 조금 더 구체적으로 호두의 X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항암에 도움 호두에는 페놀릭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와 항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특히 전립선암과 유방암 발병 가능성을 낮춰줍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결과 18주 동안 하루에 68g 가량의 호두를 먹인 쥐에서 전립선암 세포가 유의미하게 줄어들었습니다. 전립선암 발병율은 30~40% 정도 낮아졌고, 유방암의 위험도 약 50%가량 줄었으며, 암세포의 성장 속도가 절반으로 떨어졌습니다. 암 가족력이 있다면 평소에 호두를 많이 드시면 도움이 되겠죠?? 2. 심장병 예방에 도움 호두에는 L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인데요. 염증을 줄여주고, 혈전의 생상도 줄여주게 됩니다. 또한 아미노산도 풍부해 심혈관 문제가 있는 분들이라면 식단에 호두를 넣어주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3. 뇌기능 향상 호두에는 비타민E, 엽산, 멜라토닌, 오메가3 등 신경보호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서 뇌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뇌가 오랫동안 잘 작동하기를 원한다면 호두를 꾸준하게 드시면 좋구요. 알츠하이머나 건망증에도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4.제2형 당뇨를 완화하는데 도움 제2형 당뇨병은 체내에서 충분한 양의 인슐린이 분비되지 않거나, 세포가 인슐린에 반응하지 않은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 생기는데요. 국내 당뇨환자들 대부분이 제2형 당뇨병입니다. 제2형 당뇨 환자들이 호두를 드시면 대사 요소를 조절하고 단독으로 빈속에 섭취하면 인슐린 수치를 많이 낮출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가 있다면 꾸준하게 호두를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5. 체중조절, 다이어트에 도움 호두는 다른 견과류처럼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데요. 호두를 3일정도만 꾸준하게 먹어주면 포만감이 증가해 식사량이 줄어듭니다. 견과류를 간식으로 먹거나 식사대용으로 먹어서 살을 빼고 허리치수를 줄인 사례도 있습니다.? 6. 우울증과 불면증 개선에 도움 호두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체내에 흡수되면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데요. 세라토닌은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호르몬이고, 멜라토닌은 숙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입니다. 그래서 호두를 드시면 우울증과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불면증에 좋은 트립토판과 멜라토닌이 풍부한 7가지 음식 - 건강과 영양 매거진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숙면을 취하는 것은 피로해서와 면역력 증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불면증 개선과 숙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과 트립토판이 풍부한 음식을 정리해봤습니다. 불면증 개선을 원하신다면 작은 식습관과 생활습관부터 고쳐보시기 바랍니다. healthzin.com7. 남성의 생식능력 증대 호두에는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E는 정자의 수를 늘려주고, 그 활동력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호두에 들어있는 오메가3중 하나인 a라놀레신은 정자파괴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8.피부노화방지 효과 호두에는 특별하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바로 폴레페놀과 비타민E인데요. 이 성분들에 의해서 활성산소가 제거되고, 노화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E는 피부를 윤기있고 부드럽게 유지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호두의 8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평소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견과류의 하나인 호두를 꾸준하게 드셔보시는것은 어떨까요??수면장애의 정의와 수면장애의 5가지 종류 - 건강과 영양 매거진 수면장애란 건강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있음에도 낮 동안에 각성을 유지하지 못하는 상태 등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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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 등록일:2019.12.13
  • 글 수집일:2020.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