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셀러 오피스 판매자 센터 판매자도 고객입니다

  1. Home
  2. connect0405

11번가 셀러 오피스 판매자 센터 판매자도 고객입니다

11번가 셀러 오피스 판매자 센터 판매자도 고객입니다
11번가 셀러 오피스 판매자 센터 판매자도 고객입니다

상품을 판매할 때에는 아무래도 여러 마켓에 올려 노출을 많이 시키는 것이 유리합니다.저도 이 때문에 11번가에 판매하는 제품을 올린 적이 있어요.가입하고 승인될 때까지 꽤 오랜 시간 기다린 기억이 납니다.오늘은 11번가 판매자 센터인 셀러 오피스를 이용하고 기분이 굉장히 상해서 포스팅합니다. 11번가 셀러 오피스 고객센터 상담원분들은 친절한데 관련 담당자가 1명만 있는 것인지굉장히 신경질적인 말투의 같은 말만 되풀이하는 같은 분만 계속 연결이 되더라고요.일전에도 이 문제로 통화한 담당자가 같은 분인 걸 보니 이 부서에 이분 말고 일하는 분이 없나 봐요.?제 온라인 스토어의 메인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입니다. 지마켓, 옥션, 위메프, 쿠팡 등 다른 오픈마켓들에도 조금씩이나마 틈틈이 상품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11번가 판매자 센터에는 7월에 제품을 업로드했었는데요. 이때 서류가 1장 부족한 바람에 기한 내에 제출을 못 하게 되었어요.계정 정지가 된다는 통보를 받았으나 굉장히 바쁜 일정 중이라 다른 방법은 없는지 담당자에게 연락을 했지만 다른 방법은 없다고 하여 어쩔 수 없이 정지가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나중에 풀면 되겠지 싶어, 그 뒤로 한동안 11번가는 신경 쓸 겨를이 없었어요.?그러다 이제 다른 다양한 마켓들에도 상품들을 업로드해야 할 것 같아 오늘 계정의 정지를 풀 방법을 문의하러 11번가 셀러 오피스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제 상황을 설명했고 상담원분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연락 주겠다고 했습니다. 업무를 보고 있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흘러 전화가 왔습니다.역시나 고객센터에서 연결한 담당자는 전에 통화했던 분이랑 같은 분이더군요.목소리나 말투가 참 기억에 잘 남아서 바로 알아챌 수 있었어요. 저는 다시 상황 설명을 처음부터 하나하나 해주었지요. 역시나 이분 특유의 11번가의 서비스 레벨이 궁금한 말투로 이야기합니다. 본인이 처리할 수 없는 관건이니 상관에게 보고를 하고 연락을 주겠다고 하더군요.?또 업무를 보고 있다가 그분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담당자분이 상관에게 물어봤지만 일전에 제출 못한 서류 한 장을 제출해야 정지를 풀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서류가 없는데 어떻게 내라는 건지.. 당황스러웠지만 어쨌든 제출해야 한다고 하니 그럼 그 서류를 찾게 되면 어디로 보내면 되냐고 물어보았어요. 허둥지둥하더니 문자로 메일 주소를 보내주겠다고 합니다. 전에 통화할 때도 초보인가 싶은 느낌이었는데 어쨌든 알겠다고 했어요.?이때까지만 해도 이 정도로 기분이 나쁘진 않았어요. 그 당시 결국 11번가 셀러 오피스 계정이 정지 상태라 등록한 상품의 노출이 되지 않아 판매를 한 번도 해보지 못했거든요. 그리고 지금은 제가 판매하고 있지도 않는 상품입니다. 생각해보니, 이런 상품 하나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 차라리 11번가 판매자 센터 계정을 탈퇴하고 다시 가입을 하면 되지 않을까 싶더군요.제출 못했던 서류를 찾을 수가 없으니 말이지요. 11번가 셀러 오피스 고객센터에 전화를 다시 했습니다.마찬가지로 고객센터 상담원분들은 친절합니다. 또 이전 상황을 다 설명했습니다.담당자분에게 전달해서 연락을 주겠다고 합니다. 이때부터 좀 불안하더군요. 설마..??전화가 왔습니다. 하아.. 아까 그 번호네요..이분 원래 말투보다 더 까칠해진 상태 같았어요. 서류 제출 말고 다른 방법은 없는 거냐고 누누이 말했으나. 탈퇴하려면 정지를 풀어야 하고 정지를 풀려면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네가 상품 팔려고 올린 거 아니었냐. 근데 서류 네가 제출 제대로 안 해서 정지 먹어놓고 왜 계속 연락하냐. 어쩌고저쩌고하고 선 결국 짜증 폭발하네요. 제가 황당해서 아무리 그래도 난 11번가 이용하는 고객인데 그런 식으로 말하는 건 아니지 않냐 이 부분 관련해서 이야기할 다른 사람 없냐 그랬더니 "네! 없어요!" 하고 끊네요. 저 통화한 곳 11번가 맞나요? 너무 기분 나빠서 11번가 셀러 오피스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해보았으나 별다른 규정이 없다고 합니다.이 부분에 관해 처리를 할 수 있는 다른 담당자도 없다고 하네요. 역시 담당자가 아까 그분 1명뿐 인

  • connect0405
  • 혜자혜자
  • 글 등록일:2020.10.23
  • 글 수집일:2020.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