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1. Home
  2. 정보공유
  3. SEO

블로그 운영은 온라인 사업에 좋은 영향을 준다

블로그 운영이 온라인 사업에 주는 영향


한국은 온라인 사업을 하면서 블로그 운영을 하는 곳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플랫폼 서비스 뿐만 아니라 쇼핑몰 개인 브랜드 다 포함)
사실 쇼핑몰이나 개인 브래든를 가진 곳은 블로그 운영을 꼭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해외의 경우 아마존에서 물건을 파는 경우,
제품의 상세 설명을 원페이지로 아마존 상세페이지에 올리는 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제품 블로그를 만들고 SNS를 같이 운영하여 고객과의 소통에 힘을 쏟습니다.

블로그에는 제품의 상세설명 뿐만이 아니라 활용성에 대한 정보도 들어갑니다.
또한 전세계 이슈에 대한 설명도 들어갑니다.
또한 SNS를 통하여 이러한 소통을 실시간 공유 합니다.

이 차이점은 없을 것 같지만, 직접해보면 차이점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의 제품 또는 유통한 제품을 스토어팜이나 쿠팡 G마켓 같은 입점이 가능한 곳에다가 올리고,
SNS를 통한 유료광고를 하거나 포탈의 광고를 사용하여 운영을 합니다.

하지만 잘 생각을 해봅시다!!

온라인 특징상 많은 곳에 내 제품이 노출이 되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검색 포털에서 쇼핑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쇼핑 카테고리에서 노출이 되거나,
특정 카테고리에서 내가 순위를 먹어야합니다.
(이 또한 검색 알고리즘이라 SEO 방법을 안다면 쇼핑 카테고리 검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내 블로그를 통하여 쇼핑몰로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쇼핑 카테고리의 SEO 경쟁은 정말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통하여 모든 포털의 SEO를 한다면,
트래픽 유입시킬수 있는 여러가지 루트를 가지게 됩니다.

나의 쇼핑몰 또는 스마트스토어는 머니사이트가 되는 것이고,
이러한 머니사이트를 알리기 위한 블로그를 개설하여,
블로그를 최적화 해주면 됩니다.

쇼핑몰 URL은 쇼핑몰 Web 구조상 검색에 노출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특히 상세페이지를 이미지로 작성할 경우 검색창에서 키워드 먹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이러한 검색 노출을 집중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SNS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팔로우들에게 내 글이 게시 되었을 때,
노출의 빈도가 변한거지,
공짜로 노출 가능합니다.

너무 대놓고 SNS를 광고용으로 사용하면 문제가 있지만,
공짜로 나의 컨텐츠를 노출시켜주는 것은 활용해야 합니다.

컨텐츠 작성에 시간이 들수 있고,
고민하는게 싫어할 수 있지만,
온라인 사업으로 한탕하고 그만둘 것이 아니라면,
컨텐츠 작성에는 조금더 신경을 써야할 것 입니다.

이 방법은 해외에서 이미 사용을 하고 있으며,
아마존 역시 한국의 온라인 쇼핑몰과 마찬가지로 별점 알바, 댓글 알바가 있습니다.
아마존 내에서도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이런저런 쇼핑몰 관련 전략이 나오고 있으니,
한번 검색을 이용하여 나만의 전략을 세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