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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조사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키워드 활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웹 사이트 콘텐츠에서 타겟팅 할 전략적 키워드와 사용자와 검색 엔진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해당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키워드 조사는 타겟 시장과 콘텐츠, 서비스 또는 제품을 검색하는 방법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키워드는 다음과 같은 질문으로 답변 할 수있어야 합니다.

  1. 사람들이 무엇을 찾고 있나요?
  2.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찾고 있나요?
  3. 그들은 어떤 형식으로 그 정보를 원하나요?

키워드 결정하기 전에 질문을 던지세요.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웹사이트 성장을 하기 전에 먼저 고객이 누구인지, 나의 웹사이트의 본질을 이해해야합니다.
키워드 조사하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이 중요한 계획 단계를 넘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순위를 매기고 싶은 키워드와 고객이 실제로 원하는 것은 매우 다릅니다.
키워드 리서치 도구를 사용하여 고객의 시선으로 바라보면 모든 키워드에 초점을 맞출수 있어 훨씬 효과적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제로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들어보겠습니다.

  1. 사람들이 찾는 아이스크림, 디저트, 간식은 무엇인가요?
  2. 이러한 용어를 검색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3. 아이스크림, 스낵, 디저트 등을 찾는 것은 언제입니까?
    - 계절에 영향이 있나요?
  4. 사람들은 어떻게 아이스크림을 찾고 계십니까?
    - 고객은 어떤 단어를 사용합니까?
    - 고객은 어떤 질문을 하나요?
    - 모바일 장치에 더 많은 검색이 되나요?
  5. 왜 사람들은 아이스크림을 찾나요?
    - 고객은 건강을 배려 한 아이스크림을 특히 찾고 있나요 아니면 맛에 만족 시키려고하고 있습니까?
  6. 고객은 어디 있나요 - 지역 어디에 있나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기에 중요 포인트가 있습니다. 
커뮤니티를 개척하고 모든 사람들이 찾고있는 것을 실현하기 위해 아이스크림 관련 최고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어떻게 도와 드릴까요? 
이러한 질문을하는 것은 키워드 연구를 개선하고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되는 중요한 계획 단계입니다.

사람들이 검색하는 단어는 무엇인가요?

키워드 발견

순위를 매기고 가져가고 싶은 키워드는 분명히 생각해두신것이 있을겁니다. 
이 단어들은 당신의 제품, 서비스 또는 당신의 웹사이트가 취급하는 것이며, 
그 키워드는 좋은 키워드이므로, 거기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러한 키워드는 키워드 리서치 도구에 입력하여 월간 평균 검색 량과 같은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도구는 가장 인기있는 키워드의 변형을 칮는데 도움이됩니다.

대표적 키워드 도구

  1. 구글키워드 리서치
  2. 네이버 키워드 마스터

콘텐츠와 관련된 키워드를 찾는 과정에서 각 키워드의 검색 량이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객이 검색하는 용어중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타겟으로하고 싶은 것은 사실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경쟁률이 훨씬 낮은 검색량 적은 검색어를 대상으로하는 것이 유리한 경우가 있습니다.

경쟁률이 높은 키워드와 낮은 키워드 모두가 웹 사이트에 유리할 수 있기 때문에 검색 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키워드에 우선 순위를 웹 사이트에 최대의 전략적 이점을주는 키워드 선택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Long Tail Keyword 이해

검색량은 많지 않으나 검색 패턴이 다양하며 더 구체적인 키워드.
보통 3단어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키워드 자체에 검색 의도가 포함되어 있어 글을 쓰기 쉬움.
경쟁도 덜 치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발"이라는 키워드로 1 위를 차지하는 것이 좋을까?

1 개월에 50,000 번 또는 한 달에 5,000 번 검색되는 키워드를 순위에 매기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실제로는 이러한 인기있는 검색어는 Web에서 실행되는 모든 검색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실제로 검색 량이 매우 많은 키워드는 모호한 의도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용어를 타겟으로하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와 목표가 일치하지 않는 방문자를 사이트로 유도하는 위험에 노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발"을 검색하는 사람들의 의도는 다양합니다. 남자 신발을 원하는 사람 또는 여자 신발을 원하는 사람 아쿠아 신발을 원하는 사람 또는 가격이 저렴한 신발을 원하는 사람 등등 굉장히 넓게 캐스팅이 되므로 검색엔진에서는 여러가지를 조합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페이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도 "신발"이라는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보입니다,



구글의 검색엔진은 검색하는 사람들의 데이터로 만들어지는 알고리즘 결과물입니다.
단순히 검색량이 많다고, 구매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또하나, 인기가 적은 키워드를 과소 평가하지 마세요.
검색 량이 적은 롱테일 키워드 검색에서 보다 구체적이고 의도적이기 때문에 전환율이 높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발'을 검색하는 사람은 아마 열람만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편 '베스트 프라이스 붉은 여성 240 사이즈 신발'을 찾고있는 사람은 실질적으로 페이지를 보고 결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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