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1. Home
  2. 정보공유
  3. SEO

SEO -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

SEO 란 무엇입니까?

SEO는 " 검색 엔진 최적화 "의 약자 입니다.
검색 엔진 (Search engine : 사용자가 입력 한 요청에 일치하는 데이터베이스의 항목을 검색하는 정보 검색 프로그램) 결과를 통해 웹사이트 트래픽의 질과 수량을 높이고 사이트 노출을 늘리기 위하여 행합니다.

SEO는 첫번째,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검색하는 내용, 원하는 답변, 사용하는 단어 및 서비스하고자하는 콘텐츠 유형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답을 알면 당신이 제공하는 솔루션을 온라인으로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알릴 수가 있습니다. (컨텐츠 SEO)

두번째, 검색 엔진 크롤러(Crawling : 검색 엔진이 웹 페이지를 검색하는 프로세스)가 찾아서 이해할 수있는 방식으로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기술적 SEO)

검색 엔진 기본 사항

검색 엔진은 자동 응답기와 같습니다.
수십억 개의 콘텐츠를 검색하고 수천 가지 요소를 평가하여 쿼리(Query)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를 결정합니다.

검색 엔진은 "크롤링 및 인덱싱(Indexing : 크롤링 중에 찾은 콘텐츠 저장 및 구성)"
프로세스를 통해 인터넷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컨텐츠 (웹 페이지, PDF, 이미지, 비디오 등)를 검색하고, 

정리하여 프로세스가 일치하는 순서로 정렬 합니다.
프로세스에서 쿼리(Query : 검색 창에 입력 된 단어)는 "순위 지정 (Ranking : 쿼리의 관련성에 따라 검색 결과를 정렬 )"을 정해줍니다.

SEO가 중요한 이유

유료 광고, 소셜 미디어 및 기타 온라인 플랫폼은 웹사이트에 대한 트래픽(Traffic : 웹사이트 방문자)을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많은 온라인 트래픽은 검색 엔진에 의해 생성됩니다. (SERP :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의 약자 - 검색을 실행 한 후 표시되는 페이지)

자연 검색(Organic Search : 유료 광고와는 대조적으로, 검색 결과에서 획득 한 순위) 결과는 더 많은 트래픽(Traffic)을 만들어주고,
검색자에게 더 신뢰할만한 것처럼 보이게 하여 유료 광고보다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모든 미국 검색에서 ~ 2.8 % 의 사람들 만이 유료 광고를 클릭합니다.

간단히 말해 SEO는 모바일과 데스크톱 모두에서 PPC보다 트래픽이 더 많습니다. (Global 기준)

SEO는 올바르게 설정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익을 계속 만들어주는 강력한 온라인 마케팅 채널 중 하나입니다.
적합한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매길만한 견고한 콘텐츠를 제공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 할 수 있지만,
광고는 사이트로 트래픽을 전송하기 위해 지속적인 자금이 필요합니다.

SEO는 시간이 필요하고, 유료 광고는 자금이 필요합니다.
사이트를 최적화하면 검색 엔진에 더 나은 정보를 제공하여 검색 결과 내에서 콘텐츠를 올바르게 색인화하고 표시 할 수 있습니다.

SEO 전문가, 컨설턴트 또는 대행사를 고용해야합니까?


배우려는 의지만 있다면 기본 SEO를 직접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전문가의 도움을 선호 할 수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괜찮습니다!

하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려면 많은 대행사 및 컨설턴트가 "SEO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품질이 어떻게 다를 수 있음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SEO 기술이 실제로 많은 사이트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SEO는 익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SEO를 위한 Google 웹마스터 기본 가이드 라인

기본 원리들:
  1. 검색 엔진이 아닌 주로 사용자를위한 페이지를 만들기
  2. 사용자를 속이지 말기.
  3. 검색 엔진 순위(Ranking) 를 향상시키기위한 트릭을 사용하지 않기. 
피해야 할 사항 :
  1. 자동 생성 된 컨텐츠 
  2. 자동 프로그램 사용
  3. 독창적 인 내용이 거의 없거나 전혀없는 페이지 생성 (예 : 다른 곳에서 복사하여 컨텐츠 만들기)
  4. 클로킹 (Cloaking) - 검색 엔진 크롤러에게 방문자와 다른 콘텐츠를 표시하는 방법
  5. 숨겨진 텍스트 및 링크
  6. 특정 검색에서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순위가 매겨 지도록 작성된 페이지 사용.

용어 정리

Crawling : 검색 엔진이 웹 페이지를 검색하는 프로세스

Indexing : 크롤링 중에 찾은 콘텐츠 저장 및 구성

Intent : SEO와 관련하여 의도는 사용자가 검색 창에 입력 한 단어에서 실제로 원하는 것

Organic : 유료 광고와는 대조적으로, 검색 결과에서 획득 한 순위

Query : 검색 창에 입력 된 단어

Ranking : 쿼리의 관련성에 따라 검색 결과를 정렬

Search engine : 사용자가 입력 한 요청에 일치하는 데이터베이스의 항목을 검색하는 정보 검색 프로그램

SERP 기능 : 결과가 비표준 형식으로 표시

SERP :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의 약자 - 검색을 실행 한 후 표시되는 페이지

Traffic : 웹사이트 방문자